Search

페이플_계좌이체 응답코드

💡
TYPE별로 나눠서 응답코드를 설명합니다.
페이플_계좌이체 응답코드 바로가기
[AUTH] 가맹점 인증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AUTH
0001
⦁ 가맹점에서 페이플로 전송된 cst_id 가 페이플에서 발급된 cst_id 와 다르거나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cst_id 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st_id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환경의 cst_id는 연동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환경에서 cst_id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AUTH
0002
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ustKey 를 확인해주세요.
Open
⦁ 가맹점 →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된 custKey 와 다르거나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ustKey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환경의 custKey는 연동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환경에서 custKey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AUTH
0003
가맹점 계정(cst_id)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Open
⦁ 가맹점에서 보내준 cst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있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ustKey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환경의 custKey는 연동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환경에서 custKey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AUTH
0004
접속하시는 서버의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Open
⦁ 페이플에 등록된 가맹점의 도메인, IP 만 페이플 서버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가맹점 도메인(www.yourdomain.com)의 서브도메인(sub.yourdomain.com)은 별도 설정없이 접속 가능합니다. ⦁ 가맹점의 AWS(아마존웹서비스) 이용으로 해당 응답코드 발생 시 가맹점 서버 도메인의 REFERER 추가를 해주셔야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페이플 기술지원팀 dev@payple.kr 으로 문의주세요.) ⦁ 카페24, 가비아 등 서버호스팅 이용 시 호스팅사에 페이플 URL(테스트, 운영) 방화벽 오픈을 요청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AUTH
0005
TOKEN CREATE ERROR!!
Open
인증키 생성 에러
AUTH
0006
보안프로토콜(HTTPS) 접속이 필요합니다.
Open
페이플 서버 접속을 위해서는 보안프로토콜(HTTPS) 접속이 필수입니다.
COUNT6
[ARSA] 이동통신사 본인인증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ARSA
0001
인증시간(3분)이 초과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사용자가 최초 계좌연결을 위한 ARS 인증을 시도하였으나 정해진 인증 시간이 초과되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사용자의 재시도가 필요합니다.
ARSA
0002
평생계좌번호가 아닌 실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Open
ARSA
0003
이용하시는 상점의 건당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Open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은행정책으로 인해 계좌이체 건당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ARSA
0004
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Open
가맹점의 월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ARSA
0005
이통사 본인확인 전문생성 오류!!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Open
ARSA
0006
본인 정보를 바르게 입력해주세요.
Open
⦁ 이통사 본인확인 실패 시에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사용자의 재시도가 필요합니다.
ARSA
0007
본인 정보를 바르게 입력해주세요.
Open
⦁ 이통사 본인확인 실패 시에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사용자의 재시도가 필요합니다.
ARSA
0008
결제자 정보 수정 실패!!
Open
DB ERROR
ARSA
0009
인증번호 발송 실패(2)
Open
DB ERROR
ARSA
0010
이통사 본인확인 결과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ARSA
0011
인증세션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ARSA
0012
인증번호 발송 실패(1)!!
Open
DB ERROR
ARSA
0015
ARS AUTH FAIL!![Log Delate Error]
Open
DB ERROR
ARSA
0016
ARS 본인인증 결과 등록 실패!!
Open
DB ERROR
ARSA
0017
결제자 정보 수정 실패!!
Open
DB ERROR - 정기결제인증 여부 업데이트 실패
ARSA
0018
계좌정보를 올바르게 입력해주세요!!
Open
DB ERROR - 중복 또는 유효하지 않은 본인/계좌 정보
ARSA
0019
계좌등록 전문생성 오류!!
Open
ARSA
0021
계좌 등록 실패 - 계좌정보를 바르게 입력하세요!!
Open
ARSA
0022
계좌인증 완료처리 실패
Open
DB ERROR
ARSA
0023
계좌등록완료 알림문자 발송 실패!!
Open
ARSA
0024
인증 결과 처리 실패!!
Open
계좌인증 완료처리 실패
ARSA
0025
인증 결과 업데이트 실패!!
Open
계좌인증 회원 고유번호 업데이트 실패
ARSA
0026
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결제정보를 다시 입력해주세요 [에러코드 : 에러메세지]
Open
ARS 인증 실패
ARSA
1001
인증시간(3분)이 초과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법인계좌 인증을 위해 진행하는 1원 인증에 필요한 시간(3분)이 초과되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ARSA
1002
계좌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법인계좌 입니다.
Open
법인계좌 인증 실패
ARSA
1003
계좌정보를 다시 입력해주세요.
Open
계좌등록 전문 결과 수신 실패 [FLAG : F]
ARSA
9998
은행 점검시간 (00:00~00:00) 입니다. 점검시간을 피해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COUNT27
[CPAY] 출금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CPAY
0001
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CPAY
0002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계좌등록이 된 상태인지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CPAY
0003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계좌등록이 된 상태인지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CPAY
0004
정기결제 대상자 정보 없음!!
Open
CPAY
0005
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Open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은행정책으로 인해 계좌이체 건당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CPAY
0006
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Open
가맹점의 월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CPAY
0007
정기결제요청내역 등록 실패!!
Open
CPAY
0008
결제내역 등록 실패!!
Open
CPAY
0009
통계정보 업데이트 실패!!
Open
CPAY
0010
통계정보 등록 실패!!
Open
CPAY
0015
출금요청 전문생성 오류!!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Open
DB ERROR
CPAY
0018
출금이체 결과 미수신!! [시스템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Open
은행 출금결과 미수신(응답없음)
CPAY
0019
정기결제내역 등록 실패!!
Open
DB ERROR
CPAY
0020
결제내역 등록 실패!!
Open
DB ERROR
CPAY
0021
통계정보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CPAY
0022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은행으로의 출금이체 전문 전송이 실패하거나 전문 오류로 인한 전송 실패 시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CPAY
0023
링크결제 카운트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CPAY
0024
자동이체 해지정보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CPAY
0026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결제요청 금액이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상점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CPAY
0027
인증세션 업데이트 실패!!
Open
CPAY
0028
Event Update Error
Open
이벤트 적용 정보 기록
CPAY
0029
고액결제 알림톡 발송 실패!!
Open
CPAY
0030
출금신청 전문 중복오류!!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Open
DB ERROR
CPAY
0201
이미 존재하는 거래입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주문번호가 중복될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CPAY
0202
이미 존재하는 거래입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주문번호가 중복될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CPAY
9998
은행 점검시간(00:00 ~ 00:00)입니다. 점검시간을 피해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CPAY
9999
본인정보나 계좌정보를 바르게 입력하세요!!
Open
Exception()
CPAY
E001
(이벤트)이(가) 종료되었습니다.
Open
종료된 이벤트 행사
CPAY
E002
이벤트 결제 건수 UPDATE 실패!!
Open
이벤트 적용 결제 건수 체크 오류
CPAY
F001
인증세션 업데이트 실패!!
Open
COUNT30
[BILL]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BILL
0001
Wrong access attempt
Open
인증되지 않은 접속시도
BILL
0002
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BILL
0003
현금영수증 발행을 실패했습니다.
Open
⦁ 네트워크 장애로 인해 현금영수증 발행이 실패된 케이스로, 1. 현금영수증 발행API로 발행 재시도를 하시거나 2. 가맹점 관리자에서 결제건을 찾아 현금영수증 발행을 할 수 있습니다.
BILL
0006
인증세션 업데이트 실패!!
Open
COUNT4
[SPAY] 간편결제 REST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SPAY
0001
인증실패 : MEM INFO ERROR
Open
PCD_CST_ID 또는 PCD_AUTH_KEY 값이 일치하지 않거나 인증세션 만료로 인한 가맹점 인증오류
SPAY
0002
평생계좌번호가 아닌 실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Open
⦁ 휴대폰번호 등의 평생계좌번호는 출금이 불가능합니다. ⦁ 평생계좌번호에 연결된 실계좌번호가 필요합니다.
SPAY
0003
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Open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은행정책으로 인해 계좌이체 건당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SPAY
0004
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Open
가맹점의 월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SPAY
0005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상점에 문의해주세요.
Open
⦁ 요청한 빌링키(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혹은 등록이 해지된 카드입니다.- 혹은 카드로 등록된 빌링키가 아닙니다. 다른 결제수단의 빌링키인지 확인해보세요.
SPAY
0006
결제동의 미인증 계좌입니다.
Open
SPAY
0007
간편결제요청 등록 실패!!
Open
DB ERROR
SPAY
0008
통계정보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SPAY
0009
통계정보 등록 실패!!
Open
DB ERROR
SPAY
0010
계좌조회 전문생성 오류!!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Open
DB ERROR
SPAY
0011
출금이체 결과 미수신!! [시스템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Open
은행 출금결과 미수신(응답없음)
SPAY
0012
출금이제 실패!!
Open
⦁ 출금이체 전문 전송 실패 ⦁ 전문의 오류로 인한 전문전송 실패
SPAY
0013
간편결제요청 결과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SPAY
0014
간편결제내역 등록 실패!!
Open
DB ERROR
SPAY
0015
간편결제결과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SPAY
0016
간편결제 출금결과 등록 실패!!
Open
DB ERROR
SPAY
0017
통계정보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SPAY
0018
간편결제내역 전송 결과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SPAY
0019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ACT_ 또는 PCD_SIMPLE_FLAG 값 오류로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SPAY
0020
간편결제 출금이체 실패 : 결제자 정보나 계좌정보를 바르게 입력하세요!!
Open
기타오류
SPAY
0021
주문번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Open
주문번호(PCD_PAY_OID) 미전송
SPAY
0022
로그기록 실패
Open
SPAY
0023
결제가능 최저금액은 1,000원 입니다.
Open
SPAY
0024
결제상품명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Open
SPAY
0201
단건결제 중복결제 신청
Open
주문번호(PCD_PAY_OID) 중복요청
SPAY
9998
은행 점검시간 (00:00~00:00) 입니다. 점검시간을 피해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COUNT26
[RPAY] 정기결제 REST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RPAY
0001
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RPAY
0002
평생계좌번호가 아닌 실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Open
RPAY
0003
이용하시는 상점의 건당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Open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은행정책으로 인해 계좌이체 건당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RPAY
0004
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Open
가맹점의 월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RPAY
0005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상점에 문의해주세요.
Open
⦁ 요청한 빌링키(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혹은 등록이 해지된 카드입니다. ⦁ 혹은 카드로 등록된 빌링키가 아닙니다. 다른 결제수단의 빌링키인지 확인해보세요.
RPAY
0006
결제동의 미인증 계좌입니다.
Open
RPAY
0007
결제자 정보 수정 실패!!
Open
DB ERROR
RPAY
0008
중복결제
Open
과금년도(PCD_PAY_YEAR)+과금월(PCD_PAY_MONTH) 중복
RPAY
0009
정기결제요청 등록 실패!!
Open
DB ERROR
RPAY
0010
통계정보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RPAY
0011
통계정보 등록 실패!!
Open
DB ERROR
RPAY
0012
계좌조회 전문생성 오류!!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Open
DB ERROR
RPAY
0013
출금이체 결과 미수신!! [시스템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Open
은행 출금결과 미수신(응답없음)
RPAY
0014
출금이제 실패!!
Open
⦁ 출금이체 전문 전송 실패 ⦁ 전문의 오류로 인한 전문전송 실패
RPAY
0015
정기결제요청 결과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RPAY
0016
정기결제내역 등록 실패!!
Open
DB ERROR
RPAY
0017
정기결제결과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RPAY
0018
통계정보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RPAY
0019
정기결제 출금이체 실패 : 잘못된 접근입니다.!!
Open
RPAY
0020
정기결제내역 전송 결과 업데이트 실패!!
Open
DB ERROR
RPAY
0021
주문번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Open
주문번호(PCD_PAY_OID) 미전송
RPAY
0022
정기결제 출금이체 실패 : 결제자 정보나 계좌정보를 바르게 입력하세요!!
Open
기타오류
RPAY
0023
결제가능 최저금액은 1,000원 입니다.
Open
RPAY
0024
결제상품명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Open
RPAY
0025
정기결제 년도(YYYY) 오류
Open
RPAY
0026
정기결제 월(MM) 오류
Open
RPAY
9998
은행 점검시간 (00:00~00:00) 입니다. 점검시간을 피해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COUNT27
[AUTH] 계좌등록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AUTH
0001
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가맹점 인증세션이 만료되었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AUTH
0002
평생계좌번호가 아닌 실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Open
AUTH
0005
MEM UPDATE ERROR!!
Open
AUTH
0006
은행 점검시간 (00:00~00:00) 입니다. 점검시간을 피해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AUTH
0007
사업자번호를 바르게 입력하세요.!!
Open
AUTH
0101
계좌조회 전문생성 오류!!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Open
AUTH
0102
계좌조회 오류 메세지
Open
은행오류
AUTH
0103
계좌정보 또는 생년월일/사업자번호를 바르게 입력해주세요.
Open
AUTH
0104
계좌 예금주명을 바르게 입력해주세요.
Open
AUTH
0105
계좌등록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0106
계좌등록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0201
법인계좌조회 전문생성 오류!!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Open
AUTH
0202
계좌등록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0203
계좌등록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0204
법인계좌 인증번호 생성 실패!!
Open
AUTH
0301
개인정보 확인 실패
Open
AUTH
0302
ARS 인증실패 메세지
Open
AUTH
1000
인증요청 정보가 없습니다.
Open
AUTH
1001
가맹점 아이디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Open
AUTH
1002
자동이체 등록 알림문자 발송 실패!!
Open
AUTH
1003
인증 결과 처리 실패!!
Open
AUTH
1004
인증 결과 업데이트 실패!!
Open
AUTH
1101
인증시간(3분)이 초과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법인계좌 인증을 위해 진행하는 1원 인증에 필요한 시간(3분)이 초과되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AUTH
1102
인증번호를 바르게 입력해주세요.
Open
법인계좌 인증을 위해 진행하는 인증 시 인증번호를 다르게 입력하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AUTH
1103
법인계좌인증 승인 실패!!
Open
AUTH
1104
계좌인증이 실패하였습니다. 인증번호를 다시 입력해주세요.
Open
AUTH
1201
ARS AUTH FAIL!![Log Delate Error]
Open
AUTH
1202
ARS 본인인증 결과 등록 실패!!
Open
AUTH
1203
계좌등록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1204
계좌등록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1301
계좌등록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AUTH
1302
계좌정보를 다시 입력해주세요. [은행오류메세지]
Open
AUTH
1303
계좌정보를 다시 입력해주세요. [은행오류메세지]
Open
AUTH
1304
계좌등록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1305
계좌등록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9991
가맹점 인증키 불일치
Open
AUTH
9998
간편결제 출금이체 실패 : 잘못된 접근입니다.!!
Open
AUTH
9999
인증 실패 : 결제자 정보나 계좌정보를 바르게 입력하세요!!
Open
AUTH
CK01
PCD_PAY_TYPE ERROR
Open
결제방법(계좌이체: transfer) 오류
AUTH
CK02
PCD_PAY_WORK ERROR
Open
업무구분 (인증: AUTHREG) 오류
AUTH
CK03
PCD_PAY_BANKACCTYPE ERROR
Open
계좌구분 (법인: corporate, 개인: personal) 오류
AUTH
CK04
PCD_PAYER_NAME ERROR
Open
결제자(주문자)명 오류
AUTH
CK05
PCD_PAYER_BIRTH ERROR
Open
신원확인정보 오류
AUTH
CK06
PCD_PAYER_GENDER ERROR
Open
성별 오류
AUTH
CK07
PCD_PAYER_NATION ERROR
Open
국가코드 오류
AUTH
CK08
PCD_PAYER_HP ERROR
Open
휴대폰번호 오류
AUTH
CK09
PCD_PAYER_HPCOM ERROR
Open
통신사 구분코드 오류
AUTH
CK10
PCD_PAYER_CORPNUM ERROR
Open
사업자번호 오류
AUTH
CK11
PCD_PAY_BANK ERROR
Open
은행코드 오류
AUTH
CK12
PCD_PAY_BANKNUM ERROR
Open
계좌번호 오류
Load 2 more
COUNT52
[INDEX] 결제창 로드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INDEX
001
MEM ERROR - 인증시간 만료
Open
⦁ 아래 두가지 경우 발생합니다. 1. 인덱스페이지에 REST_API를 호출하는 경우 2. 요청변수가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았거나 누락된 경우
COUNT1
[BKAU] 계좌등록조회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BKAU
0001
MEM ERROR - 인증시간 만료!!
Open
⦁ 계좌등록 시 계좌의 상태를 조회하는 때 발생하는 오류메세지 입니다. ⦁ 주로 결제창을 띄우기 전 가맹점인증시 생성된 인증키가 결제창을 호출했을때 정상적으로 호출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 일반적으로는 기존 결제창을 종료하고 다시 띄울때 브라우저가 기 저장된 캐시로 웹페이지를 호출하는 경우에 이런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하고 다시 시도하는 방안을 권장하여 드립니다.
BKAU
1005
MEM ERROR - 인증시간 만료!!
Open
⦁ 요청이 정상처리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코드 ⦁ 코드 오른쪽에 추가로 나오는 기관코드와 메세지로 원인을 확인해주세요
COUNT2
[PUER] 등록조회, 해지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PUER
0003
잘못된 빌링키입니다.
Open
⦁ 가맹점에서 보낸 빌링키가 정상적인 키값으로 확인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합니다. ⦁ 키값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PUER
0004
해당 빌링키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Open
⦁ 빌링키 조회/해지 API에서 발생합니다. ⦁ 가맹점에서 요청한 빌링키가 페이플에서 조회되지 않고 있습니다. 빌링키가 오타 없이 잘 들어갔는지 확인해주세요.
PUER
0011
이미 해지된 빌링키입니다.
Open
⦁ 빌링키 조회/해지 API에서 발생합니다. ⦁ 등록된 빌링키(카드나 계좌 등)를 조회하는 API 를 사용할 때 이미 해지된 상태인 경우 해당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COUNT4
[COPECDGN]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COPECDGN
0004
성공
Open
⦁ 요청변수(파라미터)의 값의 형식이 잘못된 경우입니다. 예시) PCD_PAY_OID 값에 한글을 입력한 경우
COUNT1
[FORMAT]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FORMAT
0001
포맷오류
FORMAT
0001
포맷오류
FORMAT
0001
포맷오류
COUNT3
[PAYC]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PAYC
0022
환불요청 금액 초과
Open
⦁ 1일 환불한도 초과로 인해 환불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 환불한도는 한달 평균결제금액과 전일 결제금액을 비교하여 더 큰 값을 금일의 환불한도 금액으로 처리합니다. ⦁ 환불한도가 부족할 경우, 고객센터 메일(help@payple.kr)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COUNT1
© 2021. Payple Inc.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