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별로 나눠서 응답코드를 설명합니다.
페이플_계좌이체 응답코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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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AUTH
0001
⦁ 가맹점에서 페이플로 전송된 cst_id 가 페이플에서 발급된 cst_id 와 다르거나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cst_id 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st_id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환경의 cst_id는 연동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환경에서 cst_id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AUTH
0002
⦁ 가맹점 ->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된 custKey 와 다르거나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ustKey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환경의 custKey는 연동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환경에서 custKey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AUTH
0004
⦁ 페이플에 등록된 가맹점의 도메인, IP 만 페이플 서버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가맹점 도메인(yourdomain.com)의 서브도메인(sub.yourdomain.com)은 별도 설정없이 접속 가능합니다.
⦁ 가맹점의 AWS(아마존웹서비스) 이용으로 해당 응답코드 발생 시 가맹점 서버 도메인의 REFERER 추가를 해주셔야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페이플 기술지원팀 dev@payple.kr 으로 문의주세요.)
⦁ 카페24, 가비아 등 서버호스팅 이용 시 호스팅사에 페이플 URL(테스트, 운영) 방화벽 오픈을 요청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AUTH
0007
⦁ 페이플은 CORS(Cross Origin Resource Sharing) Allow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 파트너 인증시 보낸 Referer 값을 기준으로 결과가 리턴됩니다.
즉, 결제창을 띄우려는 도메인과 파트너 인증시 Referer값으로 보낸 도메인이 같아야 합니다.
⦁ 이 경우, 서브 도메인도 일치해야합니다.
※ 더 자세한 사항은 FAQ
> 'CORS(Cross Origin Resource Sharing) 안내'에서 확인해보세요.
AUTH
0020
⦁ 요청 서버와 파라미터로 보낸 clientKey의 계정이 같은지 확인해주세요
⦁ 요청 서버를 운영(REAL)으로 보냈다면, 운영 계정의 clientKey를 보내야합니다.
AUTH
0021
⦁ 없는 clientKey이거나, 요청 서버에 매칭되지 않는 계정의 clientKey를 보내는 경우 발생합니다.
⦁ 올바른 clientKey로 요청했는지를 확인해주세요.
⦁ 요청 서버를 운영(REAL)으로 보냈다면, 운영 계정의 clientKey를 보내야합니다.
AUTH
0022
⦁ 파트너 계정에 등록하지 않은 도메인으로 결제창 호출시 발생합니다.
⦁ 등록 도메인은 파트너 관리자 > 상점정보 > 기본정보의 대표 도메인 필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파트너 도메인(yourdomain.com)의 서브도메인(sub.yourdomain.com)은 별도 설정없이 접속 가능합니다.
COUNT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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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INDEX
001
⦁ 아래 두가지 경우 발생합니다.
1. 인덱스페이지에 REST_API를 호출하는 경우
2. 요청변수가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았거나 누락된 경우
COUN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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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ARSA
0001
⦁ 사용자가 최초 계좌연결을 위한 ARS 인증을 시도하였으나 정해진 인증 시간이 초과되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사용자의 재시도가 필요합니다.
ARSA
0003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은행정책으로 인해 계좌이체 건당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COUNT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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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CPAY
0001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CPAY
0002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계좌등록이 된 상태인지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CPAY
0003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계좌등록이 된 상태인지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CPAY
0004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계좌등록이 된 상태인지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 월 중복결제 방지 기능을 사용하려면 빌링키가 등록되어 있어야합니다.
- 중복결제를 판단하는 기준이 빌링키(PCD_PAYER_ID)로 기결제여부를 판단하게 되므로
빌링키가 발급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CPAY
0005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은행정책으로 인해 계좌이체 건당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CPAY
0202
⦁ 주문번호가 중복될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월 중복결제 방지 기능 사용하여 결제요청시, 같은 계좌로 같은 연도/월로 요청할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COUNT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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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BILL
0002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BILL
0003
⦁ 네트워크 장애로 인해 현금영수증 발행이 실패된 케이스로,
1. 현금영수증 발행API로 발행 재시도를 하시거나
2. 가맹점 관리자에서 결제건을 찾아 현금영수증 발행을 할 수 있습니다.
COUNT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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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SPAY
0003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은행정책으로 인해 계좌이체 건당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SPAY
0005
⦁ 요청한 빌링키(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혹은 등록이 해지된 카드입니다.- 혹은 카드로 등록된 빌링키가 아닙니다. 다른 결제수단의 빌링키인지 확인해보세요.
COUNT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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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RPAY
0001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RPAY
0003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은행정책으로 인해 계좌이체 건당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RPAY
0005
⦁ 요청한 빌링키(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혹은 등록이 해지된 카드입니다.
⦁ 혹은 카드로 등록된 빌링키가 아닙니다. 다른 결제수단의 빌링키인지 확인해보세요.
COUNT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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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AUTH
0105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0106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0202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0203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1203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1204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1304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1305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COUNT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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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BKAU
0001
⦁ 계좌등록 시 계좌의 상태를 조회하는 때 발생하는 오류메세지 입니다.
⦁ 주로 결제창을 띄우기 전 가맹점인증시 생성된 인증키가 결제창을 호출했을때 정상적으로 호출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 일반적으로는 기존 결제창을 종료하고 다시 띄울때 브라우저가 기 저장된 캐시로 웹페이지를 호출하는 경우에 이런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하고 다시 시도하는 방안을 권장하여 드립니다.
COUN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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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PUER
0004
⦁ 빌링키 조회/해지 API에서 발생합니다.
⦁ 가맹점에서 요청한 빌링키가 페이플에서 조회되지 않고 있습니다. 빌링키가 오타 없이 잘 들어갔는지 확인해주세요.
PUER
0011
⦁ 빌링키 조회/해지 API에서 발생합니다.
⦁ 등록된 빌링키(카드나 계좌 등)를 조회하는 API 를 사용할 때 이미 해지된 상태인 경우 해당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COUNT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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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PCHK
0002
⦁ 결제결과조회 파라미터인 “PCD_PAY_TYPE”, “PCD_PAY_OID”, “PCD_PAY_DATE” 에 해당하는 결제건이 없는 경우 발생합니다.
⦁ 요청 파라미터 값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COUN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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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PAYC
0007
⦁ 취소하려는 원거래 결제건을 조회하지 못하는 경우 입니다.
⦁ 주문번호(PCD_PAY_OID)와 취소대상 거래건이 결제된 원거래 일자(PCD_PAY_DATE)를 알맞게 입력했는지 확인해주세요.
⦁ 결제 취소시 보내는 파라미터 값을 정확히 보냈는지 확인해주세요.
PAYC
0022
⦁ 1일 환불한도 초과로 인해 환불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 환불한도는 한달 평균결제금액과 전일 결제금액을 비교하여 더 큰 값을 금일의 환불한도 금액으로 처리합니다.
⦁ 환불한도가 부족할 경우, 고객센터 메일(help@payple.kr)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COUN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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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DBER
0001
0002
0003
0004
⦁ DB Error 입니다.
⦁ 발생할 경우 여러번 요청 보내시지 마시고 개발 메일(dev@payple.kr)로 문의부탁드립니다.
- 문의 메일 발송시, Request 및 Response 파라미터, 에러가 발생하는 코드 전문이나 캡처본, 에러 발생 캡처본 등
해당 응답메시지와 관련된 것들을 보내주시면 좀 더 정확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COUN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