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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플_계좌이체 응답코드

TYPE별로 나눠서 응답코드를 설명합니다.
페이플_계좌이체 응답코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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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 파트너 인증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AUTH
0001
⦁ 가맹점에서 페이플로 전송된 cst_id 가 페이플에서 발급된 cst_id 와 다르거나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cst_id 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st_id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환경의 cst_id는 연동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환경에서 cst_id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AUTH
0002
⦁ 가맹점 ->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된 custKey 와 다르거나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ustKey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환경의 custKey는 연동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환경에서 custKey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AUTH
0003
cst_id 와 일치하는 가맹점 정보를 찾지 못함.
AUTH
0004
⦁ 페이플에 등록된 가맹점의 도메인, IP 만 페이플 서버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가맹점 도메인(yourdomain.com)의 서브도메인(sub.yourdomain.com)은 별도 설정없이 접속 가능합니다. ⦁ 가맹점의 AWS(아마존웹서비스) 이용으로 해당 응답코드 발생 시 가맹점 서버 도메인의 REFERER 추가를 해주셔야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페이플 기술지원팀 dev@payple.kr 으로 문의주세요.) ⦁ 카페24, 가비아 등 서버호스팅 이용 시 호스팅사에 페이플 URL(테스트, 운영) 방화벽 오픈을 요청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AUTH
0005
인증키 생성 에러
AUTH
0006
페이플 서버 접속을 위해서는 보안프로토콜(HTTPS) 접속이 필수입니다.
AUTH
0007
⦁ 페이플은 CORS(Cross Origin Resource Sharing) Allow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 파트너 인증시 보낸 Referer 값을 기준으로 결과가 리턴됩니다. 즉, 결제창을 띄우려는 도메인과 파트너 인증시 Referer값으로 보낸 도메인이 같아야 합니다. ⦁ 이 경우, 서브 도메인도 일치해야합니다. ※ 더 자세한 사항은 FAQ > 'CORS(Cross Origin Resource Sharing) 안내'에서 확인해보세요.
AUTH
0009
해당 가맹점 계정에 대해 “계좌이체 정기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을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AUTH
0010
해당 가맹점 계정에 대해 “계좌이체 일반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을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AUTH
0020
⦁ 요청 서버와 파라미터로 보낸 clientKey의 계정이 같은지 확인해주세요 ⦁ 요청 서버를 운영(REAL)으로 보냈다면, 운영 계정의 clientKey를 보내야합니다.
AUTH
0021
⦁ 없는 clientKey이거나, 요청 서버에 매칭되지 않는 계정의 clientKey를 보내는 경우 발생합니다. ⦁ 올바른 clientKey로 요청했는지를 확인해주세요. ⦁ 요청 서버를 운영(REAL)으로 보냈다면, 운영 계정의 clientKey를 보내야합니다.
AUTH
0022
⦁ 파트너 계정에 등록하지 않은 도메인으로 결제창 호출시 발생합니다. ⦁ 등록 도메인은 파트너 관리자 > 상점정보 > 기본정보의 대표 도메인 필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파트너 도메인(yourdomain.com)의 서브도메인(sub.yourdomain.com)은 별도 설정없이 접속 가능합니다.
COUNT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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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INDEX
001
⦁ 아래 두가지 경우 발생합니다. 1. 인덱스페이지에 REST_API를 호출하는 경우 2. 요청변수가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았거나 누락된 경우
COUN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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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ARSA
0001
⦁ 사용자가 최초 계좌연결을 위한 ARS 인증을 시도하였으나 정해진 인증 시간이 초과되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사용자의 재시도가 필요합니다.
ARSA
0003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은행정책으로 인해 계좌이체 건당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ARSA
0004
가맹점의 월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ARSA
0006
⦁ 이통사 본인확인 실패 시에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사용자의 재시도가 필요합니다.
ARSA
0007
⦁ 이통사 본인확인 실패 시에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사용자의 재시도가 필요합니다.
ARSA
0017
DB ERROR - 정기결제인증 여부 업데이트 실패
ARSA
0018
DB ERROR - 중복 또는 유효하지 않은 본인/계좌 정보
ARSA
0024
계좌인증 완료처리 실패
ARSA
0025
계좌인증 회원 고유번호 업데이트 실패
ARSA
1000
이미 등록된 계좌번호
ARSA
1001
법인계좌 인증을 위해 진행하는 1원 인증에 필요한 시간(3분)이 초과되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ARSA
1003
계좌등록 전문 결과 수신 실패 [FLAG : F]
COUNT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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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CPAY
0001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CPAY
0002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계좌등록이 된 상태인지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CPAY
0003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계좌등록이 된 상태인지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CPAY
0004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계좌등록이 된 상태인지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 월 중복결제 방지 기능을 사용하려면 빌링키가 등록되어 있어야합니다. - 중복결제를 판단하는 기준이 빌링키(PCD_PAYER_ID)로 기결제여부를 판단하게 되므로 빌링키가 발급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CPAY
0005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은행정책으로 인해 계좌이체 건당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CPAY
0006
가맹점의 월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CPAY
0022
은행으로의 출금이체 전문 전송이 실패하거나 전문 오류로 인한 전송 실패 시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CPAY
0026
결제요청 금액이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상점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CPAY
0028
이벤트 적용 정보 기록
CPAY
0201
주문번호가 중복될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CPAY
0202
⦁ 주문번호가 중복될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월 중복결제 방지 기능 사용하여 결제요청시, 같은 계좌로 같은 연도/월로 요청할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CPAY
E001
종료된 이벤트 행사
CPAY
E002
이벤트 적용 결제 건수 체크 오류
COUNT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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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BILL
0001
인증되지 않은 접속시도
BILL
0002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BILL
0003
⦁ 네트워크 장애로 인해 현금영수증 발행이 실패된 케이스로, 1. 현금영수증 발행API로 발행 재시도를 하시거나 2. 가맹점 관리자에서 결제건을 찾아 현금영수증 발행을 할 수 있습니다.
COUNT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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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SPAY
0001
PCD_CST_ID 또는 PCD_AUTH_KEY 값이 일치하지 않거나 인증세션 만료로 인한 가맹점 인증오류
SPAY
0002
⦁ 휴대폰번호 등의 평생계좌번호는 출금이 불가능합니다. ⦁ 평생계좌번호에 연결된 실계좌번호가 필요합니다.
SPAY
0003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은행정책으로 인해 계좌이체 건당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SPAY
0004
가맹점의 월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SPAY
0005
⦁ 요청한 빌링키(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혹은 등록이 해지된 카드입니다.- 혹은 카드로 등록된 빌링키가 아닙니다. 다른 결제수단의 빌링키인지 확인해보세요.
SPAY
0012
⦁ 출금이체 전문 전송 실패 ⦁ 전문의 오류로 인한 전문전송 실패
SPAY
0019
ACT_ 또는 PCD_SIMPLE_FLAG 값 오류로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SPAY
0021
주문번호(PCD_PAY_OID) 미전송
SPAY
0201
주문번호(PCD_PAY_OID) 중복요청
COUNT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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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RPAY
0001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RPAY
0003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은행정책으로 인해 계좌이체 건당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RPAY
0004
가맹점의 월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RPAY
0005
⦁ 요청한 빌링키(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혹은 등록이 해지된 카드입니다. ⦁ 혹은 카드로 등록된 빌링키가 아닙니다. 다른 결제수단의 빌링키인지 확인해보세요.
RPAY
0008
과금년도(PCD_PAY_YEAR)+과금월(PCD_PAY_MONTH) 중복
RPAY
0014
⦁ 출금이체 전문 전송 실패 ⦁ 전문의 오류로 인한 전문전송 실패
RPAY
0021
주문번호(PCD_PAY_OID) 미전송
COUNT27
Search
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AUTH
0001
가맹점 인증세션이 만료되었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AUTH
0105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0106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0202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0203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1101
법인계좌 인증을 위해 진행하는 1원 인증에 필요한 시간(3분)이 초과되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AUTH
1102
법인계좌 인증을 위해 진행하는 인증 시 인증번호를 다르게 입력하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AUTH
1203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1204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1301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AUTH
1304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1305
⦁ 계좌 인증정보가 페이플 DB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시킨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UTH
CK01
결제방법(계좌이체: transfer) 오류
AUTH
CK02
업무구분 (인증: AUTHREG) 오류
AUTH
CK03
계좌구분 (법인: corporate, 개인: personal) 오류
AUTH
CK04
결제자(주문자)명 오류
AUTH
CK05
신원확인정보 오류
AUTH
CK06
성별 오류
AUTH
CK07
국가코드 오류
AUTH
CK08
휴대폰번호 오류
AUTH
CK09
통신사 구분코드 오류
AUTH
CK10
사업자번호 오류
AUTH
CK11
은행코드 오류
AUTH
CK12
계좌번호 오류
COUNT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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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BKAU
0001
⦁ 계좌등록 시 계좌의 상태를 조회하는 때 발생하는 오류메세지 입니다. ⦁ 주로 결제창을 띄우기 전 가맹점인증시 생성된 인증키가 결제창을 호출했을때 정상적으로 호출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 일반적으로는 기존 결제창을 종료하고 다시 띄울때 브라우저가 기 저장된 캐시로 웹페이지를 호출하는 경우에 이런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하고 다시 시도하는 방안을 권장하여 드립니다.
BKAU
1005
⦁ 요청이 정상처리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코드 ⦁ 코드 오른쪽에 추가로 나오는 기관코드와 메세지로 원인을 확인해주세요
COUN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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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PUER
0003
⦁ 가맹점에서 보낸 빌링키가 정상적인 키값으로 확인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합니다. ⦁ 키값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PUER
0004
⦁ 빌링키 조회/해지 API에서 발생합니다. ⦁ 가맹점에서 요청한 빌링키가 페이플에서 조회되지 않고 있습니다. 빌링키가 오타 없이 잘 들어갔는지 확인해주세요.
PUER
0011
⦁ 빌링키 조회/해지 API에서 발생합니다. ⦁ 등록된 빌링키(카드나 계좌 등)를 조회하는 API 를 사용할 때 이미 해지된 상태인 경우 해당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COUNT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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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PCHK
0001
⦁ 파트너 인증 후 리턴 받은 토큰 값이 유효하지 않는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시도 해주세요.
PCHK
0002
⦁ 결제결과조회 파라미터인 “PCD_PAY_TYPE”, “PCD_PAY_OID”, “PCD_PAY_DATE” 에 해당하는 결제건이 없는 경우 발생합니다. ⦁ 요청 파라미터 값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PCHK
9991
⦁ 토큰 값이 요청 파트너사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발생합니다. 파트너 인증 URL과 파라미터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COUN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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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FORMAT
0001
포맷오류
COUN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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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PAYC
0007
⦁ 취소하려는 원거래 결제건을 조회하지 못하는 경우 입니다. ⦁ 주문번호(PCD_PAY_OID)와 취소대상 거래건이 결제된 원거래 일자(PCD_PAY_DATE)를 알맞게 입력했는지 확인해주세요. ⦁ 결제 취소시 보내는 파라미터 값을 정확히 보냈는지 확인해주세요.
PAYC
0011
⦁ 환불하려는 원거래 결제건의 환불 가능 금액보다 큰 금액으로 환불 요청시 발생합니다.
PAYC
0022
⦁ 1일 환불한도 초과로 인해 환불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 환불한도는 한달 평균결제금액과 전일 결제금액을 비교하여 더 큰 값을 금일의 환불한도 금액으로 처리합니다. ⦁ 환불한도가 부족할 경우, 고객센터 메일(help@payple.kr)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COUN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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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SYSTEM CHECK
-
시스템 업데이트 또는 점검 중인 경우 발생합니다.
COUN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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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DBER
0001 0002 0003 0004
⦁ DB Error 입니다. ⦁ 발생할 경우 여러번 요청 보내시지 마시고 개발 메일(dev@payple.kr)로 문의부탁드립니다. - 문의 메일 발송시, Request 및 Response 파라미터, 에러가 발생하는 코드 전문이나 캡처본, 에러 발생 캡처본 등 해당 응답메시지와 관련된 것들을 보내주시면 좀 더 정확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COUN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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