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별로 나눠서 응답코드를 설명합니다.
페이플_카드결제 응답코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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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AUTH
0001
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st_id 를 확인해주세요.
Open
⦁ 가맹점에서 페이플로 전송된 cst_id 가 페이플에서 발급된 cst_id 와 다르거나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cst_id 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st_id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환경의 cst_id는 연동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환경에서 cst_id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AUTH
0002
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ustKey 를 확인해주세요.
Open
⦁ 가맹점 ->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된 custKey 와 다르거나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ustKey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환경의 custKey는 연동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환경에서 custKey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AUTH
0004
접속하시는 서버의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Open
⦁ 페이플에 등록된 가맹점의 도메인, IP 만 페이플 서버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가맹점 도메인(yourdomain.com)의 서브도메인(sub.yourdomain.com)은 별도 설정없이 접속 가능합니다.
⦁ 가맹점의 AWS(아마존웹서비스) 이용으로 해당 응답코드 발생 시 가맹점 서버 도메인의 REFERER 추가를 해주셔야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페이플 기술지원팀 dev@payple.kr 으로 문의주세요.)
⦁ 카페24, 가비아 등 서버호스팅 이용 시 호스팅사에 페이플 URL(테스트, 운영) 방화벽 오픈을 요청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AUTH
0007
Referer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Open
⦁ 페이플은 CORS(Cross Origin Resource Sharing) Allow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 파트너 인증시 보낸 Referer 값을 기준으로 결과가 리턴됩니다.
즉, 결제창을 띄우려는 도메인과 파트너 인증시 Referer값으로 보낸 도메인이 같아야 합니다.
⦁ 이 경우, 서브 도메인도 일치해야합니다.
※ 더 자세한 사항은 FAQ
> 'CORS(Cross Origin Resource Sharing) 안내'에서 확인해보세요.
COUNT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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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CPCA
0002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카드결제 요청 전 카드등록 여부를 우선 조회하는데 해당 사용자의 카드등록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이미 해지 된 사용자인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CPCA
0022
카드결제 건당 한도(-원)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Open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일반 상점의 건당 한도는 가맹점 월 한도와 동일합니다.
⦁ 환금성 서비스의 경우 별도 한도 제한이 가능합니다.
CPCA
0023
카드결제 1일 한도(-원)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Open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일반 상점의 건당 한도는 가맹점 월 한도와 동일합니다.
⦁ 환금성 서비스의 경우 별도 한도 제한이 가능합니다.
CPCA
0024
카드결제 1일 건수(-건)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Open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일반 상점의 건당 한도는 가맹점 월 한도와 동일합니다.
⦁ 환금성 서비스의 경우 별도 한도 제한이 가능합니다.
CPCA
0025
카드결제 월 한도(-원)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Open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일반 상점의 건당 한도는 가맹점 월 한도와 동일합니다.
⦁ 환금성 서비스의 경우 별도 한도 제한이 가능합니다.
COUNT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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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CBIL
0002
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COUNT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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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SPCD
0001
결제용 KEY 값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Open
PCD_PAYER_ID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요청 파라미터로 보내지 않았을 때 혹은 다를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해당 응답 발생시,
1) 결제요청시 빌링키(PCD_PAYER_ID)를 보냈는지 확인
2) 해당 빌링키(PCD_PAYER_ID)가 현재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 등록조회API 이용 or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 > 등록카드정보에서 확인
SPCD
0004
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SPCD
0011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 해당 응답 발생시,
1) 해당 빌링키(PCD_PAYER_ID)가 현재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 등록조회API 이용 or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 > 등록카드정보에서 확인
2) 카드 등록시 인증한 파트너 계정(cst_id)과 결제요청(재결제)시 인증한 파트너 계정(cst_id)가 일치하는지 확인
- 카드 등록시 인증한 파트너 계정과 결제요청시 인증한 파트너 계정이 다르면 빌링키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3) 테스트 서버의 PCD_PAYER_ID를 상용서버에서 사용한 것이 아닌지 확인
- 빌링키를 등록한 서버에서만 해당 빌링키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SPCD
0012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상점에 문의해주세요.
Open
⦁ 요청한 빌링키(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혹은 등록이 해지된 카드입니다.
⦁ 혹은 카드로 등록된 빌링키가 아닙니다. 다른 결제수단의 빌링키인지 확인해보세요.
SPCD
0014
이미 처리된 거래입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주문번호 중복 오류로 인한 중복결제 시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1. 해당 주문번호로 이미 결제가 완료된 경우가 있습니다.
2. 해당 주문번호로 처리 중인 결제건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SPCD
1000
단건결제요청 중복결제 신청 - 처리중 또는 결제완료된 결제건이 있습니다.
Open
빠른 시간내에 여러번 결제요청시 중복체크 로직에서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 3초 이내에 같은주문번호 및 금액 으로 요청시
SPCD
1003
결제 오류로 인해 승인된 거래건이 취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비정상적인 승인데이터로 인해, 승인된 거래건을 취소시키고 응답메세지를 노출합니다.
⦁ 다시 한번 결제시도해주세요.
SPCD
9991
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ustKey 를 확인해주세요.
Open
⦁ 가맹점 →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된 custKey 와 다르거나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custKey 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st_id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COUNT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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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RPCD
0001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RPCD
0006
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RPCD
0011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RPCD
0015
이미 처리된 거래입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주문번호 중복 오류로 인한 중복결제 시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1. 해당 주문번호로 이미 결제가 완료된 경우가 있습니다.
2. 해당 주문번호로 처리 중인 결제건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RPCD
1000
단건결제요청 중복결제 신청 - 처리중 또는 결제완료된 결제건이 있습니다.
Open
빠른 시간내에 여러번 결제요청시 중복체크 로직에서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 3초 이내에 같은주문번호 및 금액 으로 요청시
COUNT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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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CDAU
0001
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Open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COUNT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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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INDEX
001
MEM ERROR - 인증시간 만료
Open
1. 인덱스페이지에 REST_API를 호출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2. 요청변수가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았거나 누락된 경우 발생합니다.
예시) 파트너 인증시 파라미터가 누락되거나 잘못된 경우일때 PAYCHECK 파라미터를 안넣고 결제결과 API를 사용하는 경우,
파라미터의 대소문자를 바르게 입력하지 않은경우 (AuthKey(o) > authKey(x))
3. 결제요청 페이지와 결제창을 띄우는 웹뷰가 서로 다른 브라우저인 경우 세션소실되어 에러발생(같은 브라우저의 웹뷰를 사용해주세요.)
4. [가맹점] 크롬80 이슈일 수 있습니다. Samesite=none 설정을 가맹점서버 또는 파일에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5. [결제자] 브라우저의 캐시가 오래된 인증세션을 저장했다가 호출하는 문제입니다. (페이플 인증세션 MAXTIME은 30분입니다.)
-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프라이빗모드(시크릿모드)에서 시도해보세요.
- 브라우저 캐시를 지우고 시도해주세요.
COUN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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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PCHK
0002
결제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Open
⦁ 결제결과조회 파라미터인 “PCD_PAY_TYPE”, “PCD_PAY_OID”, “PCD_PAY_DATE” 에 해당하는 결제건이 없는 경우 발생합니다.
⦁ 요청 파라미터 값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COUN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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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DNAU
0001
MEM ERROR – 인증시간 만료
Open
⦁ MEM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각각 아래 사항을 확인하여 주세요.
(파트너사)- 크롬80 이슈일 수 있습니다. Samesite=none 설정을 가맹점 서버 또는 파일에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결제자) - 브라우저의 캐시가 오래된 인증세션을 저장했다가 호출하는 문제입니다.
⦁ 페이플 인증세션 MAXTIME은 30분입니다.
1.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프라이빗모드(시크릿모드)에서 시도해보세요.
2. 브라우저 캐시를 지우고 시도해주세요.
COUN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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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COUN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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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COUN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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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DBER
0001
0002
0003
0004
일시적인 오류로 인하여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다시 결제를 시도하시거나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
Open
⦁ DB Error 입니다.
⦁ 발생할 경우 여러번 요청 보내시지 마시고 개발 메일(dev@payple.kr)로 문의부탁드립니다.
- 문의 메일 발송시, Request 및 Response 파라미터, 에러가 발생하는 코드 전문이나 캡처본, 에러 발생 캡처본 등
해당 응답메시지와 관련된 것들을 보내주시면 좀 더 정확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COUN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