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1
PCD_PAYER_ID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요청 파라미터로 보내지 않았을 때 혹은 다를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해당 응답 발생시,
1) 결제요청시 빌링키(PCD_PAYER_ID)를 보냈는지 확인
2) 해당 빌링키(PCD_PAYER_ID)가 현재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 등록조회API 이용 or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 > 등록카드정보에서 확인
0004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9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11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 해당 응답 발생시,
1) 해당 빌링키(PCD_PAYER_ID)가 현재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 등록조회API 이용 or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 > 등록카드정보에서 확인
2) 카드 등록시 인증한 파트너 계정(cst_id)과 결제요청(재결제)시 인증한 파트너 계정(cst_id)가 일치하는지 확인
- 카드 등록시 인증한 파트너 계정과 결제요청시 인증한 파트너 계정이 다르면 빌링키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3) 테스트 서버의 PCD_PAYER_ID를 상용서버에서 사용한 것이 아닌지 확인
- 빌링키를 등록한 서버에서만 해당 빌링키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0012
⦁ 요청한 빌링키(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혹은 등록이 해지된 카드입니다.
⦁ 혹은 카드로 등록된 빌링키가 아닙니다. 다른 결제수단의 빌링키인지 확인해보세요.
0014
⦁ 주문번호 중복 오류로 인한 중복결제 시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1. 해당 주문번호로 이미 결제가 완료된 경우가 있습니다.
2. 해당 주문번호로 처리 중인 결제건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1000
빠른 시간내에 여러번 결제요청시 중복체크 로직에서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 3초 이내에 같은주문번호 및 금액 으로 요청시
1001
승인요청에 대한 카드사 응답이 없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1002
거래제한카드, 유효기간만료, 도난/분실/위.변조, 카드 등록해지 처리 오류
1003
⦁ 비정상적인 승인데이터로 인해, 승인된 거래건을 취소시키고 응답메세지를 노출합니다.
⦁ 다시 한번 결제시도해주세요.
9991
⦁ 가맹점 →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된 custKey 와 다르거나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custKey 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st_id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