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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코드


해외 카드

코드메세지설명
T0000Process Success
  • 성공 코드입니다.
T0100Wrong Method Call
  • 데이터 전송박식 오류인 경우에 발생하며, POST 방식으로 전송이 필요합니다.
T0101JSON Format Error
  • 요청 BODY 가 JSON 포맷이 아닌 경우 발생합니다.
T0101JSON Data Error
T0103BODY(POST) Data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 발급 요청 시 BODY가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T0104BODY(JSON) Data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 발급 요청 시 BODY가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T0200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service_id value does not exist.
  • service_id 를 전송하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01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service_key value does not exist.
  • service_key 를 전송하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10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code value does not exist.
  • code 를 전송하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11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code value is English letters + Numbers 10 digits
  • code 형식을 잘못 전송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T0300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User Mismatched
  • service_id 가 공백이거나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T0310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Not Registered WHITE IP.
  • 등록된 White IP가 아닌 경우에 발생합니다.
T0320Token User Mismatched - T/B
  • 발급받은 계정 정보(service_id 또는 service_key)와 파트너 인증 요청 시 전송한 계정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T0322Not Registered Partner service_id.
  • 존재하지 않는 service_id 를 전송할 경우 발생합니다.
T0323Token User Mismatched (group).
  • 토큰을 발급한 계정정보와 요청시 보낸 계정정보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T0324Not Registered Partner service_key.
  • 존재하지 않는 service_key 를 전송할 경우 발생합니다.
T0325Not Status of Approval.
  • 서비스의 승인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T0326Payment key value does not exist.
  • 결제에 필요한 키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페이플 고객센터(help@payple.kr)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T0327Service Setting Error - comm_rate value does exist.
  • 결제 수수료율이 지정되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페이플 고객센터(help@payple.kr)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T0400Token Denied
  • 발급받은 토큰이 아닌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01Token Denied - Access Token Type
  • 토큰 유형이 Bearer 가 아닌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02Token Expired
  • 발급받은 토큰의 만료 시간(10분)이 경과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T0998Token value does exist.
  • 발급받은 토큰 Authorization 이 공백인 경우 발생합니다.
T0999Header value does not exist.
  • API 요청시 헤더 정보를 보내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R0100service_oid value duplicated.
  • 주문번호 중복 시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R0101service_oid value does not exist.
  • service_oid 값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11service_oid value not vaild.
  • service_oid 값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02comments value not exist.
  • comments 값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12comments value should be below 255 byte.
  • comments 값이 255바이트 미만일 경우 발생합니다.
R0122comments value not vaild.
  • comments 값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03card_number value does not exist.
  • card_number 값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13card_number value not vaild.
  • card_number 값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04card_expirationMonth value does not exist.
  • card_expirationMonth 값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14card_expirationMonth value not vaild.
  • card_expirationMonth 값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05card_expirationYear value does not exist.
  • card_expirationYear 값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15card_expirationYear value not vaild.
  • card_expirationYear 값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06totalAmount value does not exist.
  • totalAmount 값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16totalAmount value not vaild.
  • totalAmount 값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26if you pay by KRW, don&'t put in other than numbers in total amount.
  • 원화(KRW) 결제는 정수만 가능합니다. (소수점 불가)
  • 외화(USD, JPY)는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만 허용됩니다.
R0136totalAmount is less than the approval minimum amount per transaction.
  • 결제금액이 건당 최소 승인금액보다 적을 때 발생합니다.
R0146Approval maximum amount per transaction Exceeded.
  • 건당 최대 승인금액이 초과될 때 발생합니다.
R0156totalAmount and cancellation amount do not match.
  • 결제금액과 취소금액이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07currency value does not exist.
  • currency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17currency value not vaild.
  • currency 값이 유효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201firstName value does not exist.
  • firstName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211firstName value not vaild.
  • firstName 값이 유효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202lastName value does not exist.
  • lastName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212lastName value not vaild.
  • lastName 값이 유효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207email value does not exist.
  • email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209email Form does not match.
  • email 형식이 맞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301resultUrl value does not exist.
  • resultUrl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311resultUrl value not vaild.
  • resultUrl 값이 유효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501api_id value does not exist.
  • api_id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511api_id value not vaild.
  • api_id 값이 유효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521Already Requested with this api_id value.
  • 해당 api_id 값으로 이미 요청한 상태입니다.
R0601billingkey value does not exist.
  • 존재하지 않는 billingkey로 요청했을때 발생합니다.
R0126if you pay by KRW, don't put in other than numbers in total amount.
  • 원화(KRW) 결제는 정수만 가능합니다. (소수점 불가)
  • 외화(USD, JPY)는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만 허용됩니다.
A0000Processing Success
  • 요청 업무에 대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을때 응답합니다.
A0003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Billing key does not exist.
  • 존재하지 않는 빌링키를 전송한 경우 발생합니다.
A0004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Billing key Blocked.
  • 차단된 빌링키를 전송한 경우 발생합니다.
  • 차단된 빌링키는 차단/해제 API 를 통해 해제가 가능합니다.
A0005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Billing key has already been unblocked.
  • 이미 차단 해제된 빌링키를 해제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A0996Refund Amount Error
  • 취소금액을 잘못 설정한 경우 발생합니다.
A0999Processing Failure
  • 결제 실패시 발생하는 응답으로, 에러 메시지를 통해 실패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응답은 승인 업무를 담당하는 대외기관(Cybersource)으로부터의 응답입니다.
A0999Error - General system failure.
  • 브랜드사(VISA, MASTER, JCB)의 시스템 오류로 인해 발생합니다.
    해당 응답은 승인 업무를 담당하는 대외기관(Cybersource)으로부터의 응답입니다.
A0999Decline - General decline of the card. No other information provided by the issuing bank.
  • 카드 발급사의 거절로 인해 발생합니다. 거절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카드 회원이 발급사에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해당 응답은 승인 업무를 담당하는 대외기관(Cybersource)으로부터의 응답입니다.
A0999The order has been rejected by Decision Manager
  •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인 Decision Manager 에 의해 감지된 의심 거래로 인해 거절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해당 응답은 이상거래탐지 업무를 담당하는 대외기관(Cybersource)으로부터의 응답입니다.
C0998The client has closed the payment window.
  • 구매자가 결제 완료 전 결제창을 종료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C0999End the payment.
  • 결제창에서 오류가 발생한 경우의 응답으로, 함께 반환되는 error 를 확인해주세요.

국내 카드

[INDEX] 결제창 호출

결제창 호출 과정 중 INDEX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ERROR - 인증시간 만료아래와 같은 경우 발생합니다.
  1. 1. 인덱스 화면에 REST API 를 호출
  2. 2. 요청 파라미터가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았거나 누락
  3. 3. 결제 요청 화면과 결제창을 띄우는 웹뷰가 서로 다른 브라우저인 경우
  4. 4. 크롬80 이슈 → Samesite=none 설정을 서버 또는 파일에 설정 필요
  5. 5. 구매자 브라우저의 캐시가 오래된 인증세션을 저장했다가 호출 → 시크릿모드 또는 캐시를 지우고 시도

[AUTH] 파트너 인증

파트너 인증 과정 중 AUTH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st_id 를 확인해주세요.
  • 파트너(상점)로부터 페이플로 전송된 cst_id 가 페이플에서 발급한 cst_id 와 일치하지 않거나 공백일 경우 발생합니다.
  • 테스트와 운영 환경에서 사용되는 cst_id 가 서로 다름을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 cst_id 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 cst_id 는 최초 오픈 안내 이메일에 첨부하여 발송됩니다.
0002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ustKey 를 확인해주세요.
  • 파트너(상점)로부터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한 custKey 와 일치하지 않거나 공백일 경우 발생합니다.
  • 테스트와 운영 환경에서 사용되는 custKey 가 서로 다름을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 custKey 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 custKey 는 최초 오픈 안내 이메일에 첨부하여 발송됩니다.
0003가맹점 계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cst_id 가 일치하는 파트너 정보를 찾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4접속하시는 서버의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파트너의 도메인과 IP 만이 페이플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파트너 도메인(your-domain.com)의 서브도메인(sub.your-domain.com)은 별도의 설정 없이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파트너가 AWS(아마존웹서비스)를 이용할 때 해당 응답 코드가 발생하면, 가맹점 서버 도메인에 REFERER를 추가해야 합니다.
  • 카페24, 가비아 등의 서버 호스팅을 이용할 경우, 해당 호스팅사에 페이플 URL(테스트 및 운영)에 대한 방화벽 개방을 요청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0006보안프로토콜(HTTPS) 접속이 필요합니다.
  • 페이플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보안 프로토콜(HTTPS)을 통한 접속이 필수적입니다.
0007Referer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결제창을 띄우려는 도메인과 파트너 인증 시 Referer 값으로 전송한 도메인이 일치해야 합니다.
0020클라이언트 키(clientKey) 요청 오류
  • 요청 서버와 파라미터로 전송된 clientKey 계정이 동일한지 확인해주세요.
0021클라이언트 키(clientKey) 값에 매칭되는 계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존재하지 않는 clientKey 이거나 요청 서버와 일치하지 않는 계정의 clientKey 를 전송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0022접속하시는 서버의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파트너 계정에 등록되지 않은 도메인에서 결제창을 호출할 경우 발생합니다.

[CPCA] 결제

결제 과정 중 CPCA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시간(3분)이 초과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인증에 필요한 시간이 초과되었기 때문에 발생하며, 구매자의 재시도가 필요합니다.
0002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구매자의 카드 등록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이미 해지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6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7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10카드승인 요청 실패!!
  • 카드사와의 승인 전문 전송 실패 또는 전문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상세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dev@payple.kr 로 문의해 주세요.
0018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카드사와의 승인 전문 전송 실패 또는 전문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상세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dev@payple.kr 로 문의해 주세요.

[PCCF] 승인 요청

승인 요청 과정 중 PCCF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PCD_PAYER_ID ERROR!!
  • 빌링키(PCD_PAYER_ID)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요청 파라미터로 전송되지 않았거나,
    전송된 값이 다를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0003결제자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 존재하지 않은 빌링키를 요청하였을 때 발생합니다.
0004카드 인증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결제수단이 카드가 아닌 빌링키로 요청하였을 때 발생합니다.
0006결제 요청할 데이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 결제 승인 요청 대상 거래가 없을 경우 발생합니다.
0007기 승인완료!!
  • 이미 결제 승인 요청 완료된 거래입니다.
0008카드결제 대상이 아닙니다.
  • 결제 수단이 계좌인 거래에 대한 승인 요청 시 발생합니다.
0009PCD_PAY_REQKEY ERROR!!
  • 유효하지 않은 PCD_PAY_REQKEY 값을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0012가맹점 건당 한도 초과 - 해당 사이트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13가맹점 카드결제 월 한도 초과 - 해당 사이트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14정기결제 - 중복결제
  • 승인 처리가 진행 중인 경우 발생합니다.
0015단건결제 - 중복결제
  • 승인 처리가 진행 중인 경우 발생합니다.
0018카드결제 실패!!
  • 승인 처리가 실패된 경우 발생합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27카드결제 실패 - 잘못된 접근입니다.!!
  • 유효하지 않은 요청 URL Query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CDAU] 카드등록

정기(빌링), 비밀번호간편결제의 카드등록 과정 중 CDAU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브라우저 세션이 만료되어 파트너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0002카드번호를 바르게 입력하세요.
  • 카드번호를 12자리 이상, 16자리 이하로 입력해주세요.
0007(상위 기관으로부터 수신된 응답메시지)
  • 본인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번호)가 일치하지 않거나 카드 상태에 따라 등록이 거절될 때 응답됩니다.
1000기 인증고객 입니다.
  • 이미 등록된 카드정보와 동일한 카드정보로 등록을 시도할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1002입력하신 카드정보가 5회 이상 일치하지 않아 해당 카드의 사용이 금일 자정까지 제한됩니다. 자정 이후에 재시도하시거나 다른 카드로 진행해주세요.
  • 입력했던 카드정보가 5회 이상이 일치하지 않을 때 응답됩니다.
  • 5회 이상 실패하는 경우 해당 카드등록 요청이 거부되며, 자정 이후에 재시도하여야 합니다.
9000카드정보를 올바르게 입력해주세요.
  • 이미 등록된 카드 정보와 요청된 카드 정보(유효기간, 비밀번호, 생년월일)가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 카드정보가 모두 일치하는 경우, 기존에 등록된 빌링키를 반환하며, 카드정보가 일치하지 않더라도 빌링키의 상태는 유지됩니다.

[SPCD] 빌링키로 결제

결제 과정 중 CPCA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결제용 KEY 값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빌링키(PCD_PAYER_ID)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요청 파라미터로 전송되지 않았거나, 전송된 값이 다를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0002결제가능 최저금액은 100원 입니다.
  • 카드최소 결제금액은 100원 입니다. PCD_PAY_TOTAL의 값을 100 이상으로 입력해주세요.
0003결제상품명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결제상품명(PCD_PAY_GOODS)의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0004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브라우저 세션이 만료되어 파트너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5결제자 휴대전화번호는 15자 이하이어야 합니다.
  • 결제자 휴대전화번호(PCD_PAYER_HP)의 값이 15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06사용자 정의 파라미터(PCD_USER_DEFINE1,2)는
2048자 이하여야 합니다.
  • 사용자 정의 파라미터(PCD_USER_DEFINE1, PCD_USER_DEFINE2) 값이 2048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07카드서비스 이용 불가
  • 파트너(상점)의 카드정기결제 사용 승인 상태가 아닐 때 발생합니다.
    페이플 고객센터(help@payple.kr)로 문의해주세요.
0009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10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11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빌링키(PCD_PAYER_ID)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요청 파라미터로 전송되지 않았거나, 전송된 값이 다를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0012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상점에 문의해주세요.
  • 빌링키(PCD_PAYER_ID)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요청 파라미터로 전송되지 않았거나, 전송된 값이 다를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해지된 빌링키인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0014이미 처리된 거래입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주문번호 중복 시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0018카드결제 실패!!
  • 기타 사유에 의해 결제가 실패할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 상세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페이플 테크니컬팀(dev@payple.kr) 로 문의해주세요.
0031복합과세 지정부가세는 9자 이하이여야 합니다.
  • 복합과세 부가세(PCD_PAY_TAXTOTAL)의 값이 9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1001(상위 기관으로부터 수신된 응답메시지)
  • 카드잔액부족, 분실신고카드 등 카드 상태에 의해 결제가 실패되는 경우 발생합니다.
1002카드등록 해지 실패!!
  • 거래 제한 카드, 유효기간 만료, 도난/분실/위변조 등의 사유로 인해 등록된 카드의 해지가 불가능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9991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ustKey 를 확인해주세요.
  • 파트너(상점)로부터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한 custKey 와 일치하지 않거나 공백일 경우 발생합니다.
  • 테스트와 운영 환경에서 사용되는 custKey 가 서로 다름을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 custKey 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 custKey 는 최초 오픈 안내 이메일에 첨부하여 발송됩니다.

[PAYC] 취소

취소 과정 중 PAYC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인증실패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PCD_REFUND_KEY ERROR - 환불시스템 인증키
불일치
  • 계정에 등록된 환불키와 요청 환불키(PCD_REFUND_KEY)가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0003필수 데이터 누락 - 주문번호
  • 주문번호(PCD_PAY_OID) 값이 비어있을 때 발생합니다.
0004필수 데이터 누락 - 결제일자
  • 결제일자(PCD_PAY_DATE) 값이 비어있을 때 발생합니다.
0005필수 데이터 누락 - 정기결제 년도
  • (월 중복 방지 결제) 정기결제 년도(PCD_PAY_YEAR) 값이 비어있을 때 발생합니다.
0006필수 데이터 누락 - 정기결제 월
  • (월 중복 방지 결제) 정기결제 월(PCD_PAY_MONTH) 값이 비어있을 때 발생합니다.
0007결제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취소하려는 원거래 건을 조회할 수 없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7이미 취소 된 거래건 입니다.
  • 취소하려는 원거래 건이 이미 취소가 완료된 경우 발생합니다.
0011환불가능금액 초과
(환불가능금액 : / 환불요청금액 : )
  • 원거래 건의 취소 가능 금액을 초과하여 취소를 요청할 때 발생합니다.
0022환불요청 금액 초과
  • 1일 환불 한도 초과로 인해 환불이 불가능하며, 한도 증액을 위해서는 고객센터(help@payple.kr)로 요청해야
    합니다.
0026필수 데이터 누락 - 결제취소 요청금액
  • 취소요청금액(PCD_REFUND_TOTAL) 값이 비어있을 때 발생합니다.

[PCHK] 결과조회

결과조회 과정 중 PCHK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결제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필수 파라미터가 누락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9991가맹점 인증 키 불일치
  • 파트너 인증 토큰이 파트너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발생합니다.

[PUER] 빌링키 조회, 해지

빌링키 조회, 해지 과정 중 PUER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PCD_PAYER_ID ERROR!!
  • PCD_PAYER_ID 값이 비어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0003결제자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 존재하지 않은 빌링키를 요청하였을 때 발생합니다.
0004등록된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해지되었거나 존재하지 않은 빌링키를 요청하였을 때 발생합니다.
1002(상위 기관으로부터 수신된 응답메시지)
  • 기타 사유에 의해 계좌이체 해지 요청이 실패한 경우 발생합니다.
1009카드 해지 실패!!
  • 기타 사유에 의해 계좌이체 해지 요청이 실패한 경우 발생합니다.

국내 계좌

[INDEX] 결제창 호출

결제창 호출 과정 중 INDEX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ERROR - 인증시간 만료
  • 아래와 같은 경우 발생합니다.
    1. 1. 인덱스 화면에 REST API 를 호출
    2. 2. 요청 파라미터가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았거나 누락
    3. 3. 결제 요청 화면과 결제창을 띄우는 웹뷰가 서로 다른 브라우저인 경우
    4. 4. 크롬80 이슈 → Samesite=none 설정을 서버 또는 파일에 설정 필요
    5. 5. 구매자 브라우저의 캐시가 오래된 인증세션을 저장했다가 호출 → 시크릿모드 또는 캐시를 지우고 시도

[AUTH] 파트너 인증

파트너 인증 과정 중 AUTH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st_id 를 확인해주세요.
  • 파트너(상점)로부터 페이플로 전송된 cst_id 가 페이플에서 발급한 cst_id 와 일치하지 않거나 공백일 경우 발생합니다.
  • 테스트와 운영 환경에서 사용되는 cst_id 가 서로 다름을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 cst_id 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 cst_id 는 최초 오픈 안내 이메일에 첨부하여 발송됩니다.
0002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ustKey 를 확인해주세요.
  • 파트너(상점)로부터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한 custKey 와 일치하지 않거나 공백일 경우 발생합니다.
  • 테스트와 운영 환경에서 사용되는 custKey 가 서로 다름을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 custKey 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 custKey 는 최초 오픈 안내 이메일에 첨부하여 발송됩니다.
0003가맹점 계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cst_id 가 일치하는 파트너 정보를 찾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4접속하시는 서버의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파트너의 도메인과 IP 만이 페이플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파트너 도메인(your-domain.com)의 서브도메인(sub.your-domain.com)은 별도의 설정 없이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파트너가 AWS(아마존웹서비스)를 이용할 때 해당 응답 코드가 발생하면, 가맹점 서버 도메인에 REFERER를 추가해야 합니다.
  • 카페24, 가비아 등의 서버 호스팅을 이용할 경우, 해당 호스팅사에 페이플 URL(테스트 및 운영)에 대한 방화벽 개방을 요청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0006보안프로토콜(HTTPS) 접속이 필요합니다.
  • 페이플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보안 프로토콜(HTTPS)을 통한 접속이 필수적입니다.
0007Referer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결제창을 띄우려는 도메인과 파트너 인증 시 Referer 값으로 전송한 도메인이 일치해야 합니다.
0020클라이언트 키(clientKey) 요청 오류
  • 요청 서버와 파라미터로 전송된 clientKey 계정이 동일한지 확인해주세요.
0021클라이언트 키(clientKey) 값에 매칭되는 계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존재하지 않는 clientKey 이거나 요청 서버와 일치하지 않는 계정의 clientKey 를 전송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0022접속하시는 서버의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파트너 계정에 등록되지 않은 도메인에서 결제창을 호출할 경우 발생합니다.

[PCOF] 승인 요청

승인 요청 과정 중 PCOF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등록된 계좌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빌링키(PCD_PAYER_ID)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요청 파라미터로 전송되지 않았거나,
    전송된 값이 다를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0003가맹점 건당 한도 초과 - 해당 사이트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4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5결제동의 미인증 계좌입니다.
  • 결제수단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빌링키입니다. 해지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6결제 요청할 데이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 승인 요청 대상 거래가 없을 경우 발생합니다.
0007기 승인완료!!
  • 이미 승인 요청 완료된 거래입니다.
0008PCD_PAY_REQKEY ERROR!!
  • 유효하지 않은 PCD_PAY_REQKEY 값을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0010정기결제 - 중복결제
  • 승인 처리가 진행 중인 경우 발생합니다.
0011단건결제 - 중복결제
  • 승인 처리가 진행 중인 경우 발생합니다.
0018상세 실패메시지
  • 기타 사유에 의해 계좌이체에 실패한 경우 발생합니다.
0025출금이체 실패 - 잘못된 접근입니다.!!
  • 유효하지 않은 요청 URL Query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ARSA] 본인확인, 출금동의

본인확인, 출금동의 과정 중 ARSA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시간(3분)이 초과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구매자의 본인 확인 및 출금 동의 유효 시간(3분) 초과로 인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0002평생계좌번호가 아닌 실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휴대폰번호 형식의 계좌번호를 입력할때 응답되는 메시지입니다. 일반적인 형식의 계좌번호로 재시도 해주세요.
0003이용하시는 상점의 건당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4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6본인 정보를 바르게 입력해주세요.
  • 이동통신사 본인 인증에 실패할 경우 발생합니다.
  • 입력한 성명, 생년월일(사업자번호)과 휴대폰 번호의 명의가 일치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0007상세응답코드 - 상세응답메시지
  • 기타 사유에 의해 이동통신사 본인 인증에 실패할 경우 발생합니다.
1000기 인증고객입니다.
  • 이미 등록된 계좌정보와 동일한 계좌정보로 등록을 시도할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1001인증시간(3분)이 초과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법인계좌 확인을 위한 1원 인증에 필요한 시간(3분)이 초과되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CPAY] 결제

결제 과정 중 CPAY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브라우저 세션이 만료되어 파트너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구매자의 계좌 등록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이미 해지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3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될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상세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페이플 테크니컬팀(dev@payple.kr) 로 문의해 주세요.
0005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6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18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은행과의 전문 전송 실패 또는 전문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상세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페이플 테크니컬팀(dev@payple.kr) 로 문의해 주세요.
0201이미 존재하는 거래입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주문번호가 중복될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AUTH] 계좌등록

정기(빌링), 비밀번호간편결제의 계좌등록 과정 중 AUTH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브라우저 세션이 만료되어 파트너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0002평생계좌번호가 아닌 실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휴대폰번호 형식의 계좌번호를 입력할때 응답되는 메시지입니다. 일반적인 형식의 계좌번호로 재시도 해주세요.
0006은행 점검시간 (00:00~00:00) 입니다.
점검시간을 피해 다시 시도해주세요.
  • 은행점검시간에 따라 요청이 불가할때 발생합니다.
  • 응답메시지에 표기되어있는 점검시간을 피하여 재요청이 필요합니다.
0007사업자번호를 바르게 입력하세요.!!
  • 사업자번호가 10자가 아닌 경우 발생합니다.

[SPAY] 빌링키로 결제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실패 - 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평생계좌번호가 아닌 실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휴대폰번호 형식의 계좌번호를 입력할때 응답되는 메시지입니다. 일반적인 형식의 계좌번호로 재시도 해주세요.
0003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4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5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빌링키(PCD_PAYER_ID)가 존재하지 않거나 빈 값으로 요청되었을때 응답됩니다.
0008사용자 정의 파라미터(PCD_USER_DEFINE1,2)는
2048자 이하여야 합니다.
  • 사용자 정의 파라미터(PCD_USER_DEFINE1, PCD_USER_DEFINE2) 값이 2048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12출금이체 실패!!
  • 기타 사유에 의해 결제가 실패할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상세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페이플 테크니컬팀(dev@payple.kr) 로 문의해 주세요.
0019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발생합니다.
0023결제가능 최저금액은 200원 입니다.
  • 계좌이체 최소 결제금액은 200원 입니다. PCD_PAY_TOTAL의 값을 200 이상으로 입력해주세요.
0024결제상품명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결제상품명(PCD_PAY_GOODS)의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0027결제자 휴대전화번호는 15자 이하이어야 합니다.
  • 결제자 휴대전화번호(PCD_PAYER_HP)의 값이 15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28복합과세 지정부가세는 9자 이하이여야 합니다.
  • 복합과세 부가세(PCD_PAY_TAXTOTAL)의 값이 9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PAYC] 취소

취소 과정 중 PAYC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실패 - 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환불시스템 인증 키 불일치 - PCD_REFUND_KEY ERROR
  • 계정에 등록된 환불키와 요청 환불키(PCD_REFUND_KEY)가 일치하지 않을 떄 발생합니다.
0003필수 데이터 누락 - 주문번호
  • 주문번호(PCD_PAY_OID)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0004필수 데이터 누락 - 결제일자
  • 결제일자(PCD_PAY_DATE)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0005필수 데이터 누락 - 정기결제 년도
  • (월 중복 방지 결제) 정기결제 년도(PCD_PAY_YEAR)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0006필수 데이터 누락 - 정기결제 월
  • (월 중복 방지 결제) 정기결제 월(PCD_PAY_MONTH)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0007결제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취소하려는 원거래 건을 조회할 수 없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7이미 취소 된 거래건 입니다.
  • 취소하려는 원거래 건이 이미 취소가 완료된 경우 발생합니다.
0008계좌이체 환불시스템 사용권한이 없습니다.
  • 계좌이체 환불 기능 사용권한이 없을때 발생합니다.
0009계좌이체 환불 잔여 한도 부족
  • 환불가능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0010은행 점검시간(00:00~00:00) 입니다.
  • 은행점검시간에 따라 취소요청이 불가할때 발생합니다.
  • 응답메시지에 표기되어있는 점검시간을 피하여 재요청이 필요합니다.
0011환불가능금액 초과
(환불가능금액: / 환불요청금액: )
  • 원거래 건의 취소 가능 금액을 초과하여 취소를 요청할 때 발생합니다.
0022환불요청 금액 초과
  • 1일 환불 한도 초과로 인해 환불이 불가능하며,
    한도 증액을 위해서는 고객센터(help@payple.kr)로 요청해야 합니다.
0026필수 데이터 누락 - 결제취소 요청금액
  • 취소요청금액(PCD_REFUND_TOTAL)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PCHK] 결과조회

결과조회 과정 중 PCHK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결제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필수 파라미터가 누락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9991가맹점 인증 키 불일치
  • 파트너 인증 토큰이 파트너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발생합니다.

[PUER] 빌링키 조회, 해지

빌링키 조회, 해지 과정 중 PUER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PCD_PAYER_ID ERROR!!
  • PCD_PAYER_ID 값이 비어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0003결제자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 존재하지 않은 빌링키를 요청하였을때 발생합니다.
0004등록된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해지되었거나 존재하지 않은 빌링키를 요청하였을때 발생합니다.
0007(상위 기관으로부터 수신된 응답메시지)
  • 기타 사유에 의해 상위기관으로부터 계좌이체 해지 요청이 실패한 경우 발생합니다. 잠시 후 재시도해주세요.
0008계좌해지 실패!!
  • 기타 사유에 의해 계좌이체 해지 요청이 실패한 경우 발생합니다.
0009(상위 기관으로부터 수신된 응답메시지)
  • 기타 사유에 의해 상위기관으로부터 계좌이체 해지 요청이 실패한 경우 발생합니다. 잠시 후 재시도해주세요.

[BILL] 현금영수증 발행

현금영수증 발행 과정 중 BILL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Wrong access attempt
  • 유효하지 않은 URL로 요청 시 발생합니다. 요청 URL을 다시 확인해주세요.
0002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세션이 만료되어 요청 업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파트너 인증을 다시 진행해주세요.
0003현금영수증 발행을 실패했습니다.
  • 국세청과의 통신 오류로 인해 현금영수증 발행에 실패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링크결제

[LINK] 링크 생성

링크 생성 과정 중 LINK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실패 - 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0002상품명을 입력하세요.
  • PCD_PAY_GOODS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0003결제요청금액을 입력하세요.
  • PCD_PAY_TOTAL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0004정기결제 구분 년월 을 입력하세요.
  • 월 중복방지 결제 파라미터 년(PCD_PAY_YEAR) 또는 월(PCD_PAY_MONTH)이 입력되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0005링크 생성 에러 1
  • 링크결제 생성 중 에러가 발생될 때 응답합니다.
0006기 등록 링크입니다.
  • 상품명, 가격이 동일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7링크 생성 에러 2
  • 링크결제 생성 중 에러가 발생될 때 응답합니다.
0008카드 최소 결제금액은 100원,
계좌이체 최소 결제금액은 200원입니다.
  • 결제 요청금액이 결제수단별 최소금액보다 적을 경우 발생합니다.
00092,000,000원 초과 거래는 은행 정책으로 계좌이체 이용이 불가능하기에 링크생성이 실패하였습니다.
  • 이용가능한 결제수단으로 계좌이체을 포함되고, 상품 금액이 2,000,000원을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11복합과세의 부가세 금액이 최대 부가세 금액보다 크게 설정되었습니다. 부가세를 바르게 입력하세요.
  • 복합과세의 부가세 금액이 상품 금액보다 클 경우 발생합니다.
0010추가 파라미터 특수문자는 =,&,-만 허용 가능합니다.
  • 추가 파라미터(PCD_LINK_PARAMETER) 값에 =, &, - 외에 특수문자가 포함될 때 발생합니다.
0010추가 파라미터는 255자 까지 가능합니다.
  • 추가 파라미터(PCD_LINK_PARAMETER) 값이 255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10판매자 공지는 200자 이내로 입력해 주세요.
  • 판매자 공지(PCD_LINK_NOTI_MSG) 값이 200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12사용권한이 없습니다.
  • 선택한 결제수단의 이용권한이 없을때 발생합니다.
0013설정한 링크결제 마감일시가 현재 시각보다 이전입니다. 현재 시각 이후로 설정해주세요.
  • 요청한 링크결제의 마감시간이 현재시간보다 이전일 때 발생합니다.
0014수량은 숫자만 입력 가능합니다.
  • PCD_GOODS_AMOUNT 값에 숫자가 아닌 값이 포함될 때 발생합니다.
0015수량은 최대 999개 까지만 가능합니다
  • PCD_GOODS_AMOUNT 값이 999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1002링크결제 키가 전송되지 않았습니다.
  • PCD_LINK_KEY 를 빈 값으로 전송했을 경우 발생합니다.
1003존재하지 않는 링크 키 입니다.
  • PCD_LINK_KEY 를 전송했으나 일치하는 링크가 없을 경우 발생합니다.
1006링크결제 만료 실패!!
  • 링크결제의 만료 처리 실패 시 발생합니다.
9998이미 만료된 링크결제 입니다.
  • 이미 만료된 링크를 만료 처리하려 할 때 발생합니다.

정산지급대행

코드메세지설명
T0100잘못된 메소드 호출
  • 데이터 전송방식 오류인 경우에 발생하며, POST 방식으로 전송이 필요합니다.
T0101JSON 포맷오류
  • 요청 BODY가 JSON 포맷이 아닌 경우 발생합니다.
T0200BODY(POST) 데이터 오류
  • 파트너 인증 토큰 발급 요청 시 BODY가 공백인 경우 발생합니다.
T0201BODY(JSON) 데이터 오류
  • 파트너 인증 토큰 발급 요청 시 BODY가 공백인 경우 발생합니다.
T0211인증요청 거부 - cst_id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cst_id 를 전송하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12인증요청 거부 - custKey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custKey 를 전송하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13인증요청 거부 - code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code 를 전송하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14인증요청 거부 - code 영문자+숫자 10자리
  • code 형식을 잘못 전송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T0300인증요청 거부 - 사용자 불일치
  • 계정정보(cst_id)가 공백이거나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T0310인증요청 거부 - 등록된 WHITE IP 아닙니다.
  • 등록된 White IP가 아닌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00토큰 거부
  • 발급받은 토큰이 아닌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01토큰 거부 - Access Token 유형
  • 토큰 유형이 Bearer 가 아닌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02토큰 만료(초)
  • 발급받은 토큰의 만료 시간(60초)이 경과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04토큰 사용자 불일치
  • 계정 정보(cst_id)와 파트너 인증 요청 시 전송한 계정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T0405등록된 파트너 정보가 아닙니다.
  • 존재하지 않는 cst_id 를 전송할 경우 발생합니다.
T0406등록된 파트너의 custKey가 아닙니다.
  • 존재하지 않는 custKey 를 전송할 경우 발생합니다.
T0410Hub 정산 승인상태가 아닙니다.
  • 서비스가 승인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11Hub 정산 시작일이 아닙니다.
  • 서비스 정산 시작일 이전에 요청을 보내는 경우 발생합니다.
T0412Hub 지급이체 시작일이 아닙니다.
  • 서비스 지급이체 시작일 이전에 요청을 보내는 경우 발생합니다.
T0996Hub 서비스 점검 시간입니다.(점검일시: 2024-01-01 00:00:00 ~ 2024-01-01 00:00:00)
  • 서비스 점검 시간 동안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점검이 종료된 후 시도해주세요.
T0997Hub 가능시간이 아닙니다.(가능시간 : 01시 ~ 23시)
  • 은행 점검 시간 동안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이에 따라 00시부터 01시까지는 Hub 토큰 발급도 불가합니다.
T0998토큰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Access Token 이 공백인 경우 발생합니다.
T0999헤더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API 요청시 헤더 정보를 보내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T1999오픈뱅킹 API 토큰발급 불가
  • 금융기관 API 토큰 발급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 나타납니다.
A0001처리 중(이체결과조회 요망)
  • 금융기관에 이체 요청을 했으나, 이체 처리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 페이플에서는 매 30분마다 이체 처리 여부를 확인하며, 처리가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Webhook을 재전송합니다.
A0002참가은행 에러
  • 존재하지 않거나 처리할 수 없는 계좌일 경우, 상세한 사유를 포함하여 반환되는 메시지입니다.
A0003내부 처리 에러
  • 금융기관에 이체 요청을 했으나, 에러가 발생한 경우 응답됩니다.
  • 페이플에서는 매 30분마다 이체 처리 여부를 확인하며, 처리가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Webhook을 재전송합니다.
A0007처리시간 초과 에러
  • 금융기관에 이체 요청을 했으나, 이체 처리시간이 초과했을 경우 발생합니다.
  • 페이플에서는 매 30분마다 이체 처리 여부를 확인하며, 처리가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Webhook을 재전송합니다.
A0009API 세부업무 처리실패아래의 사유로 인해 이체가 실패한 경우이며, 해당 billing_tran_id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계좌 인증 단계를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 해당계좌 없음(412)
  • 해약 계좌(415)
  • 잡좌(416)
  • 사고 신고계좌(419)
  • 거래중지 계좌(420)
  • 기타 처리불가(해당 지점 연락요망)(499)
  • 예금주명 불일치(815)
A0999기관 통신불가
  • 금융기관과의 통신에 실패할 경우 발생합니다.
  • 페이플에서는 매 30분마다 이체 처리 여부를 확인하며, 처리가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Webhook을 재전송합니다.
N0101실명인증 거부 - bank_code_std 값 오류.
  • 지원하지 않는 지급이체기관 표준코드(bank_code_std)를 요청할 경우 발생합니다
N0102실명인증 거부 - account_num 값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account_num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N0103실명인증 거부 - account_num 값은 숫자만 가능합니다.
  • account_num 값에 숫자 이외에 값이 포함될 경우 발생합니다.
N0111실명인증 거부 - account_holder_info_type 값 오류.
  • “0”, “6” 외에 다른 값을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N0112실명인증 거부 - account_holder_info 값 오류.
  • 유효하지 않은 생년월일 또는 사업자번호를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N0120실명인증 거부 - 생년월일 오류입니다.
  • 유효하지 않은 생년월일을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N0130실명인증 거부 - 사업자번호 오류입니다.
  • 유효하지 않은 사업자번호를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N0198실명인증 거부 - 해당계좌 없음
  • 실명인증 결과, 계좌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N0199실명인증 거부
  • 기타 사유에 의해 실명인증이 거부될 경우 발생합니다.
N0499실명인증 거부 - payple-hub 처리오류
  • 실명인증 처리 중 에러가 발생할 경우 응답됩니다.
R0109지급이체 요청 거부 - 입금이체 권한이 없습니다.
  • 이체 권한이 없는 계정으로 이체 대기를 요청할 때 발생합니다.
R0100지급이체 요청 거부 - 하위고객아이디(sub_id) 64바이트 미만입니다.
  • sub_id가 64바이트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R0101지급이체 요청 거부 - billing_tran_id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billing_tran_id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02지급이체 요청 거부 - billing_tran_id의 실명인증 정보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 billing_tran_id에 해당하는 실명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03지급이체 요청 거부 - 사용 불가능한 billing_tran_id - (사유)
  • 특정 사유에 의해 billing_tran_id가 차단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R0110지급이체 요청 거부 - tran_amt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tran_amt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11지급이체 요청 거부 - tran_amt 값은 숫자만 가능합니다.
  • tran_amt 값에 숫자 이외에 값이 포함될 경우 발생합니다.
R0112지급이체 요청 거부 - tran_amt 이체한도( _원) 초과
  • 지정된 이체한도보다 큰 금액을 요청할 경우 발생합니다.
R0113지급이체 요청 거부 - 테스트시 이체금액은 1000(원) 고정 입니다.
  • 테스트 환경에서 tran_amt 값을 1000 이 아닌 값을 입력했을 때 발생합니다.
R0121지급이체 요청 거부 - 입금계좌인자내역(print_content) 6자 이하입니다.
  • print_content 값을 6자 이상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R0130지급이체 요청 거부 - 지급이체금액이 정산금액을 초과했습니다.
  • 이체가능한 금액을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R0135지급이체 실행 거부 - webhook url 값이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 계정 정보에 이체결과를 수신할 webhook url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R0136지급이체 실행 거부 - webhook url 값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 계정 정보에 등록된 webhook url이 유효하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R0137지급이체 실행 거부 - test webhook url 값이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 테스트 계정(cst_id=”test”)에서 응답되는 값입니다.
  • webhook_url 값이 비어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R0138지급이체 실행 거부 - test webhook url 값은 255바이트 미만입니다.
  • 테스트 계정(cst_id=”test”)에서 응답되는 값입니다.
  • webhook_url 값이 255바이트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R0141지급이체 실행 거부 - group_key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group_key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42지급이체 실행 거부 - 해당 group_key의 입금이체 요청 정보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 이체 대기 중인 group_key가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43지급이체 실행 거부 - billing_tran_id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billing_tran_id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44지급이체 실행 거부 - billing_tran_id 값의 입금이체 요청 정보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 ALL)
  • 요청 group_key에 속한 이체 대기 건이 없는 경우 발생합니다.
R0145지급이체 실행 거부 - 중복된 지급이체 실행 입니다.
  • 이미 실행 중인 건에 대해 요청할 때 발생합니다.
R0150지급이체 실행 거부 - execute_type 값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execute_type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51지급이체 실행 거부 - execute_type 허용된 값이 아닙니다.
(NOW | CANCEL)
  • “NOW”, “CANCEL” 외에 다른 값을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R0160지급이체 실행 거부 - 실행 금액이 정산금액을 초과했습니다.
  • 지정된 이체한도보다 큰 금액이 실행할 경우 발생합니다.
R0499지급이체 거부 - payple-hub 처리오류
  • 페이플 정산지급대행 API 요청 중 에러가 발생할 때 응답됩니다.
D0101지급이체 결과 거부 - 조회 대상 파라미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이체결과조회에 필요한 파라미터가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D0102지급이체 결과 거부 - 지급이체 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이체 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11지급이체 결과 거부 - bank_tran_date 값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bank_tran_date 값이 존재 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12지급이체 결과 거부 - bank_tran_date의 값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YYYYMMDD)
  • bank_tran_date의 값이 유효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13지급이체 결과 거부 - bank_tran_date의 지급이체 정보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 입력한 bank_tran_date 에 이체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21지급이체 요청 결과 거부 - group_key 값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group_key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22지급이체 요청 결과 거부 - 해당 group_key의 지급이체 요청 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해당 group_key 에 속해있는 이체 대기 건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31지급이체 결과 거부 - group_key 값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group_key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32지급이체 결과 거부 - 해당 group_key의 지급이체 정보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 해당 group_key 에 속해있는 이체 건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