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0100
⦁ 데이터 전송방식 오류입니다.
⦁ 데이터 전송방식은 POST 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T0101
BODY가 JSON포맷이 아닌 경우 발생합니다. (POST key : value 허용)
T0200
토큰발급 요청시 BODY가 공백일 경우 발생합니다.
T0201
토큰발급 요청시 BODY가 공백일 경우 발생합니다.
T0211
cst_id를 보내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12
custKey를 보내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13
code를 보내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14
code형식을 잘못 보냈을 경우 발생합니다.
※ code는 반드시 영문자와 숫자만을 포함한 10자리로 보내셔야 합니다.
T0300
계정정보(cst_id)가 공백이거나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T0401
토큰 유형이 Bearer가 아닐 경우 발생합니다.
T0402
⦁ 발급받은 토큰의 만료시간이 지난 경우 발생합니다.
⦁ 토큰의 만료시간은 60초로, 파트너에서는 토큰의 주기적인 발급을 직접 구현하셔야 합니다.
T0404
토큰을 생성한 계정정보와 요청시 보낸 계정정보가 다를 경우 발생합니다.
T0405
⦁ 페이플 허브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cst_id를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 가입하셨다면 cst_id를 다시 확인하여 보내주세요.
T0406
보낸 cst_id와 매칭되는 custKey가 아닐 경우 발생합니다.
T0410
Hub 서비스의 승인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T0411
Hub 서비스의 정산 시작일 이전에 요청을 보내는 경우 발생합니다.
T0412
Hub 서비스의 지급이체 시작일 이전에 요청을 보내는 경우 발생합니다.
T0996
서비스 점검 시간 내에는 Hub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점검이 종료된 후 API 요청을 시도해주세요.
T0997
은행 점검시간에는 서비스 사용이 불가하여 00~01시에는 Hub 토큰발급도 불가합니다.
T0998
Access Token이 공백일 경우 발생합니다.
T0999
API 요청시 헤더 정보를 보내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T1999
금융기관 API 토큰 발급에 오류가 생긴 경우 발생합니다.
A0002
존재하지 않거나 처리할 수 없는 계좌인 경우 상세사유와 함께 리턴하는 메시지입니다.
A0001
⦁ 지급이체 지연
⦁ 기관에 이체 요청을 했으나, 이체 처리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 페이플에서는 매 30분 마다 이체처리여부를 조회하여 이체처리가 완료될 경우 해당 건에 대해 Webhook을 재전송하고 있습니다.
A0007
⦁ 지급이체 지연
⦁ 지급이체 처리시간이 초과했을 경우 발생합니다.
A0009
⦁ 기타 사유에 의해 지급이체가 실패한 경우입니다.
⦁ 아래의 사유로 지급이체가 실패된 경우, 해당 billing_tran_id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실명인증 API가 다시 진행되어야 합니다.
- 상세사유(bank_rsp_code)
- 해당계좌 없음(412)
- 해약 계좌(415)
- 잡좌(416)
- 사고 신고계좌(419)
- 거래중지 계좌(420)
- 기타 처리불가(해당 지점 연락요망)(499)
- 예금주명 불일치(815)
B0010
JSON BODY 길이가 기준 길이를 초과할 경우 발생합니다.
D0101
api_tran_id값이 공백이거나 보내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D0102
api_tran_id가 없는 값일 경우 발생합니다.
S0001
시스템 업데이트 또는 점검 중인 경우 발생합니다.